마케팅이란?

Market + ing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
마케팅의 정의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의 주체는 모든 조직 또는 개인
마케팅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과업은 시장의 정의
교환의 제공물은 유형제품, 무형의 서비스, 사람, 조직, 아이디어, 장소 등 모든 것.

실행전략

  • - 마케팅의 개념의 오류를 줄이면 사업 성공의 확률이 높아짐.
  • - 규모가 작을수록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짐.
  • - 마케팅은 비용의 지출이 아닌 비용의 절감을 위한 전략으로 이해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