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대구시, 지역스타기업 15개사 신규 선정…지정서 수여 정혜진 2022-07-18 09:24:52 280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중소벤처기업부와 대구시는 12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2022년 대구 지역스타기업으로 선정된 15개사에 지정서 수여식을 열었다.

지역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큰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다.

올해 선정된 지역스타기업은 미래형 자동차 분야는 건일공업, 비젼디지텍, 라지, 엠에이텍, 한성알미늄 5개 사가, ICT융합 분야는 에임트, 라임이 선정됐다.

또 물 분야에 썬텍엔지니어링, 의료 분야에 바이노텍, 로봇 분야에 대지메카트로닉스가 각각 선정됐다.

지능형기계 분야는 대영지에스, 대영코어텍, 소재 분야는 소포스, 창보, 섬유 분야에는 제이컴인터내셔널 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기업들은 대구TP를 통해 전담PM(Project Manager) 매칭, 성장계획 컨설팅, R&D 기획, 기업 맞춤형 패키지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여기에 평가를 통해 연간 2억원(최대 2년) 내외의 지역스타기업 전용 R&D 과제 지원 등을 받으면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 지역스타기업들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향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