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포항시,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첫걸음 내딛어 정혜진 2022-07-11 09:37:05 290

벤처기업 발굴 및 유치 통한 신(新) 혁신 성장 동력 창출

경북 포항시가 '그린바이오 융합형 기업지원시설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사진=포항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포항=김장욱 기자】 경북 포항시가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그린바이오 융합형 기업지원시설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대학교, 연구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기관이 과업 수행결과 보고 및 향후 기업지원시설 조성 추진방향 등을 발표했다.

또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 및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바이오산업이 차세대 신성장산업으로 대두됨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를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올해 2월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공모를 추진했다.

이에 포항시는 3월부터 '그린바이오 융합형 기업지원시설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 5월 평창군과 함께 공모사업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

'그린바이오 융합형 기업지원시설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시행됐다.

주요 내용은 △그린바이오 산업 동향과 발전 가능성 △그린바이오 융합형 기업지원 시설 필요성 △추진체계 및 운영 방안 등이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포항은 그린바이오 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면서 "이런 지역 강점을 활용한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으로 그린바이오 벤처 발굴 및 유치를 통한 신(新) 혁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고 강조했다.